SBS 월화드라마 “복수가 돌아왔다” OST PART 5. 유주 (여자친구)의 ‘눈꽃사랑’ 발매!!
유승호, 조보아, 곽동연이 한껏 열연을 펼치며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SBS 월화드라마 “복수가 돌아왔다” OST에 걸그룹 ‘여자친구’의 멤버 유주가 참여하였다.
재미와 감동, 진정성 있는 스토리로 인기를 얻고 있는 SBS 월화 드라마 “복수가 돌아왔다”는 극중 세 인물(유승호, 조보아, 곽동연)의 대립과 오해로 감정의 골이 깊어지며 흥미진진한 전개로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이번 SBS 월화 드라마 “복수가 돌아왔다” OST PART 5. 유주의 ‘눈꽃사랑’은 아름다운 멜로디 선율과 기타, 스트링의 풍부한 앙상블이 돋보이는 미디움 템포의 발라드 곡으로, 유주의 가창력과 따뜻한 감성이 극중 주인공들의 애틋하면서도 애절한 감정과 절묘한 조화를 이루며 드라마의 분위기를 한층 더해주고 있다.
이번 곡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음악감독인 박세준 감독과 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 'W' 등 다수의 인기 드라마 OST 작업으로 음악을 통해 드라마의 감성을 더욱 풍부하게 해주며 최고의 작곡가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작곡가 이유진, 작사가 한준 콤비가 의기투합해 만든 곡이다.
CREDIT
Executive Producer 김규남
Lyrics by 한준, 박세준
Composed by 이유진, 박세준
Arranged by 이유진
Piano 이유진
Chorus Kassy
Bass 이재성
Guitar 정수완
String Arrange 김영성
String 융스트링
Recorded & Mixed by TeamNGenius
Mastered by TeamNGenius
https://youtu.be/OBtWbJsJAOw
오주원-말해주오
신예 '오주원'의 아련한 감성 발라드 "말해주오"
감미로운 목소리와 감성으로 가수의 진심이 느껴지는 곡 “말해주오”는 한 남자의 가슴 절절했던 사랑과 이별, 아픔과 후회를 담담하게 노래에 담아냈다.
따뜻한 햇살을 받고 있는 듯한 오주원의 보이스는 듣는 사람이 지난 추억을 회상하게 만들며 명품 발라드의 탄생을 알린다.
아름다운 가사와 잊혀지지 않는 멜로디로 사랑받으며 김형중, 신승훈, 윤도현밴드 등 여러 유명 아티스트들과의 작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작곡가 모리아 와 다년간의 뮤지컬 공연으로 보컬 실력을 인정받은 신예 오주원의 만남으로 더욱 기대를 모은다.
시리도록 아름다운 정재일의 피아노 선율과 시를 읽듯이 노래하는 감성 발라더 오주원의 부드러운 목소리. 거기에 현악 14중주가 더해져서 완전한 감성 충전 발라드 “말해주오”가 탄생했다.
노래를 듣고 나면 마치 시를 한편 읽은 듯 귓가에 맴도는 아름다운 가사와 멜로디는 헤어진 연인에게 뒤늦은 대답을 전해준다. “나는 사랑했다”고.
가슴을 저미는 차가운 바람이 부는 추운 겨울, 이별의 기억을 덮어주는 따뜻한 곡으로, 팬들의 가슴에 간직될 노래로 기대해본다.
[CREDIT]
Executive Producer 신승기
Producer 모리아
Lyrics by 모리아 예레미
Voice by 오주원
Composed, Arranged, String arranged by 모리아
Piano by 정재일
String by Jam string
Recording by 이동희 at U studio, 민지연 at Studio paju, 모리아 at Moriazit
Mixed by 모리아 at Moriazit
Mastered by 모리아 at Moriazit
Photography by Tayloryoon
Artist Management 신승기 이제연 @ Myoungin Entertainment
https://youtu.be/6LltG9iPmPA
강남스캔들 OST Part.2
SBS 아침드라마 <강남스캔들> (극본 박혜련, 연출 윤류해)의 두번째 OST는 ‘릴리’의 목소리로 만나보게 되었다.
밀리언마켓 소속 여성 보컬리스트 릴리는 올리브 TV 드라마 <은주의 방>에 이어 이번에 두번째 OST 가창 참여를 하였다. 이번 곡 ‘울다 웃다’는 사랑의 아픔을 겪고 있는 사람들을 위로해 주는 노래로, 릴리만의 섬세하면서도 포근한 보이스가 노래의 감정을 극대화 시켜주고 있다.
“왜 더 많이 사랑한 사람이 더 많이 아파해야 할까?” 라는 의문을 던지면서도 결국 되돌아오는 현실은 변함이 없음에 사랑=아픔이라는 방정식, 불변의 법칙임을 본 드라마의 주인공들은 잘 알고 있다. ‘누구나 한번쯤은 다 겪은 일이라고’라는 곡의 가사처럼 이 노래는 사랑하는 사람과 헤어진 후에 돌아오는 심정의 변화, 그리고 추억의 후유증을 현실적으로 잘 녹여내고 있다.
작사와 작곡에는 <강남 스캔들>의 음악감독이자 <별에서 온 그대>, <낭만닥터 김사부> 등의 드라마를 맡았던 전창엽 음악감독과 수많은 OST를 작곡한 류원광 작곡가가 함께 참여하여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강남스캔들> OST Part.2 ‘울다 웃다’는 이 겨울, 드라마와 더불어 사랑의 아픔을 겪고 있는 모든 사람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위로해 줄 것이다.
[Credit]
Executive Producer by 전창엽
Music Producer by 전창엽
Lyrics by 전창엽, 류원광
Composed by 전창엽, 류원광
Arranged by 류원광
Piano 류원광
Synth Strings 임호
Guitar 신빈
Synth Bass 류원광
Recorded by 김상필 (JCY Music Studio,) 전수민 (Studio M)
Mixed by 김상필 (JCY Music Studio)
Mastered by 김상필 (JCY Music Studio)
https://youtu.be/DqDnHSdiGxY
복수가 돌아왔다 OST Part.4
SBS 월화드라마 "복수가 돌아왔다" OST PART. 4 '스텔라장(Stella Jang)'의 'Love Story' 공개!!
12월10일 월요일 첫 방송을 시작해 엉뚱하고 따뜻한 로맨스로 호평을 받으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SBS 월화드라마 "복수가 돌아왔다"는 주연을 맡고 있는 유승호, 조보아의 코믹과 로맨스를 넘나드는 섬세한 연기와 아름다운 영상미, 통통 튀는 대사가 더해져 앞으로의 전개에 궁금증을 자아내며 시청률 몰이를 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되는 '스텔라장(Stella Jang)'의 'Love Story'는 무드 있는 일렉기타와 소박한 통기타 사운드가 공명을 이루며, 도시적인 감성과 내추럴한 감성을 동시에 느끼게 해주는 미디엄 템포의 어반 알앤비(urban R&B) 장르의 곡이다.
운명처럼 다가 온 사랑을 놓치고 싶지 않은 설레는 마음을 노래한 러브테마 'Love Story'는 자신의 앨범은 물론 CF음악,예능 출연 등 다양한 활동으로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는 '스텔라장(Stella Jang)'이 가창에 참여하여 청량한 목소리로 곡의 퀄리티를 한층 더해주고 있다.
최근 "에이프릴"의 타이틀 곡 '예쁜 게 죄'와 드라마 "아는 와이프 OST" 메인 테마 곡 'SF9'의 'Love Me Again'등으로 다양한 작품 활동 중인 '타이비언'과 '박태진'이 작곡에 참여해 드라마의 화려한 영상과 고급스럽게 어우러지며 몰입도를 높여주고 있다.
[CREDITS]
Lyrics by 한준, 박세준
Composed by 타이비언, 박태진
Arranged by 타이비언, 박태진
E-Guitar 박태진
A-Guitar 박태진
Keyboard 박태진, 타이비언
Bass 박태진
Drum programming 박태진
Chorus 스텔라장
Recorded & Mixed by 정기홍(Assist. 최다인, 이찬미) at Seoul Studio
Mastering 전훈 at Sonic Korea
https://youtu.be/DmO7AZ3igYg
Mark Vank - Rewind
도미니카 공화국 프로듀서 “Mark Vank”, [Rewind]
EDM 전문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 ‘Beatport’에서는 이미 실력 파 프로듀서로올라 선지 오래. “Mark Vank”의 새 싱글 앨범 [Rewind]가 발매되었다. 2014년 DJ로 시작하여 그 다음 해 첫 앨범 [C.E.F.C]를 발표하고 화려한 데뷔에 성공, 쉬지 않고 새로운 음악들을 선보이며 나날이 발전하는 실력에 모두를 감탄케 한 그는 더욱 발전된 사운드 메이킹과 어레인징을 이번 앨범에서 보여줄 예정이다.
이번 앨범 [Rewind]에서는 다양한 시도를 통해 완성된 그의 도전 정신이 느껴진다. 좀 더 low파트쪽으로 접근, 착 가라앉은 분위기와 무겁고 진지한 사운드로 채워진 일렉트로 하우스 음악 ‘Rewind’는 벌스와 드랍 간의 기승전결이 분명하지는 않으나 low부터 high까지 꽉 채워진 사운드가 매우 인상깊다. 긴장감을 조성하는 음습함 기운과 깔끔하게 떨어지는 하우스 비트가 매력 포인트로서 심리적으로 서늘해 지는 느낌과 동시에 시니컬한 무드를 맛볼 수 있다.
01 Rewind (타이틀 곡)
https://youtu.be/tv0EBikUwnI
Bassgazm - Rampage
캘리포니아 Bass Music 프로듀서 “Bassgazm”, [Rampage]
덥스텝, 트랩, 하이브리드 파트 프로듀서 “BASSGAZM”의 파격적인 덥스텝 앨범 [Rampage]를 공개한다. 공격적이고 저돌적인 비트와 사운드를 지향하는 프로듀서 BASSGAZM답게 이번 앨범도 한 치의 여유 따윈 용납하지 않는 육덕진 사운드로 꽉 채웠다. 굉장한 타격의 찰 진 덥스텝 비트로 시작하여 미국 언더그라운드 씬을 대표하는 래퍼 “Rico Act”의 공격적인 갱스타 랩의 등장, 땅 끝까지 파고들 것만 같은 여러 겹의 워블 베이스와 지저분한 신스 사운드의 조화는 직접 플레이하지 않고서는 상상할 수 없다. 묵힌 스트레스를 당장에라도 날려버리게 할 [Rampage], 강력한 사운드 이스케이프로 리스너를 압도한다!
01 Rampage (Feat. Rico Act) (타이틀 곡)
https://youtu.be/Iuht4W2m3PE
나쁜형사 OST Part.3
[나쁜 형사 OST Part. 3] “회귀(回歸)”
‘우태석’의 아픔을 담담히 표현한 독백 같은 한 곡.
지난 8회에서 충격적인 엔딩을 보여주며 다시 한번 기대감을 남긴 MBC 월화드라마 ‘나쁜 형사’
해당 방송에 삽입되며 시청자로 하여금 눈물을 흘리게 한 곡이 이번에 발매될 Part.3 의 ‘회귀’이다.
본인을 ‘나쁜 형사’라 칭하며 사이코패스보다 더 독한 형사로 표현되는 우태석이지만 그는 누구보다도 따뜻한 심장을 갖고 있다. ‘회귀’는 잊고 싶은 기억을 아무리 덮어보려 해도 덮어지지 않고 하루하루를 차갑게 힘들게 살아가는 그의 모습을 고스란히 담아낸 곡이다.
절제된 멜로디와 편곡, 그리고 담담히 우태석의 감정을 풀어낸 가사와 가창이 돋보이는 곡이다.
간결하지만 간주의 기타 선율은 우태석의 강인함 뒤에 숨겨져 있는 외로움과 아픔을 잘 표현해 냈고 ‘나쁜 형사’ 음악감독인 전종혁과 기타리스트 허석의 'Surf Green'이 프로듀싱하고 감성보컬 '동하'가 참여하면서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가창으로 참여한 ‘동하’는 TV프로그램 ‘너의 목소리가 보여’에 출연하면서 동굴보이스로 화제가 된바 있는 가수로 이번 곡에서도 역시 특유의 허스키하고 무게감 있는 보이스를 선보이며 한층 더 곡에 몰입하게 만들었다.
[Credit]
Lyrics by Surf Green
Composed by Surf Green
Arranged by Surf Green
Piano by 전종혁
Guitar by 허석
Recording & Mixed by 전성혁(Rich Sound)
Mastered by 전성혁(Rich Sound)
https://youtu.be/KUdQSi8CTu8
ALEX IVA - Tell Me (Radio Version)
우크라이나 출신 프로듀서 “ALEX IVA”, [Tell Me (Radio Version)]
우크라이나에서는 이미 너무도 유명한 언더그라운드 DJ 겸 프로듀서 “ALEX IVA (본명: IVANOV)”는 색다른 질감의 퓨처 베이스/사운드로 유럽 내 많은 DJ & 프로듀서들에게서 폭넓은 지지를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우스를 기본 베이스로 하여 일렉트로 하우스, 퓨처 하우스, 트로피컬 하우스, 퓨처 베이스 등 다양한 파트를 아우르는 음악들을 발표, 감각 있고 현 시대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용의주도 할 만한 프로듀서로 등극, 파리와 밀라노, 이비자, 베를린, 바르셀로나, 모스크바, 부다페스트, 취리히 등 유럽 전 역을 아우르는 대 도시들에서 화려한 퍼포먼스를 펼치며 공연에 매진 중이다.
몽환적인 매력의 피아노 사운드로 시작되는 앨범 [Tell Me]는 DJ “Galagas”와 함께 작업하여 완성된 퓨처 하우스 음악이다. 촉촉히 적셔진 리버브에 둘러 쌓인 채 빠르게 진행되는 힘찬 드러밍의 하우스 비트, 그 비트를 울리게 하는 퓨처 베이스로 점차 빌드-업 되는 곡은 드랍에 다다라 타격 감 있는 타악기를 포함하여 날카로운 피아노를 등장시키면서 강력하게 터트려준다. 짜릿한 쾌감과 더불어 감각 있는 무드를 재현하는 이번 앨범은 프로듀서이자 DJ “SIGALA(시갈라)”의 지지를 흠뻑 받은 것으로 더 눈길을 끈다.
01 Tell Me (Radio Version) (Feat. Galagas) (타이틀 곡)
https://youtu.be/AVd1iGdy9_I
복수가 돌아왔다 OST Part.3
SBS 월화드라마 “복수가 돌아왔다” OST PART. 3
연인을 향한 애절한 러브 발라드 ‘황치열’의 ‘듣고 있니’ 공개!!
복수(유승호)가 지난 연인 수정(조보아)을 위해 학교로 돌아오며 그 둘의 아름답던 옛 추억을 되살릴 수 있을지 관심을 모으고 있는 SBS 월화드라마 “복수가 돌아왔다” 는 나이를 잊게 하는 최강동안 유승호, 조보아 두 주인공들의 사랑스런 비쥬얼과 연기력으로 시청자들에게 학창시절의 풋풋한 추억을 떠올리게 하며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따뜻한 영상과 함께 아름다운 OST 역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가운데 이번 “복수가 돌아왔다” OST ‘듣고 있니’의 가창자로 참여한 황치열은 작년 ‘매일 듣는 노래’로 메가히트를 낸 월드스타로, ‘미스터 션샤인’, ‘구르미 그린 달빛’ 등 다양한 드라마 OST에 함께한 바 있다. 특히 이번 ‘듣고 있니’를 통해 “복수가 돌아왔다” 배우들의 열연에 더하여 시청자들에게 드라마의 감동을 한층 자극할 것이다.
‘듣고 있니’는 떠나간 사람을 잊지 못해 하염없이 그리워하는 쓸쓸한 남자의 가슴 속 얘기를 담은 곡으로 무게 있는 피아노와 화려한 스트링 그리고 탄탄한 황치열의 보이스가 더해져 가슴 시린 이 겨울, 사랑 받기 충분한 호소력 짙은 감성 발라드 곡이다.
[CREDIT]
Executive Produced by 김규남
Lyrics by 한준, 박세준
Composed by 한길, 박세준
Arranged by 한길
Piano 한길
Bass 한길
Guitar 적재
String Arrange 권석홍
String 융스트링
Recorded & Mixed by 정기홍(Assist. 최다인, 이찬미) at Seoul Studio
Mastering 권남우 at 821 Sound
https://youtu.be/Zl1U-BU0cvw